동아대,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 인증제 우수 프로그램 시상식’ 개최

오채림
2024-05-24
조회수 38


<동아대,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 인증제 우수 프로그램 시상식’ 개최 >


▲동아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 인증제 우수 프로그램 시상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동아대 홍보팀 신부삼>




교수학습개발센터 ‘글로벌 스터디’, 최우수 인증프로그램 수상
우수(지역연계 진로멘토링·독서 프로그램·글로벌 윈윈 학습튜터링·동행 집단상담) 선정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비교과 프로그램 인증 평가에서 질적 우수성이 입증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우수인증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아대 교육혁신원(원장 강영조)은 비교과 교육 질적 수준을 높이고 프로그램 내실화, 우수 프로그램 성과 확산 등을 위해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 평가를 진행, 최우수 및 우수 프로그램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동아대 DECO(비교과 프로그램) 시스템에 등록된 172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인증 평가 결과 모두 5개 프로그램이 최우수 및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글로벌 스터디(교수학습개발센터)’가 뽑혔다.

우수상은 ‘지역연계 진로멘토링(진로개발센터)’, ‘독서 프로그램(학술정보서비스과)’, ‘Global Win-Win Program(학습튜터링)(국제교류과)’, ‘동행 집단상담(학생상담센터)’ 프로그램이 받았다.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운영한 ‘글로벌 스터디’는 글로벌 역량 강화를 목표로 외국인 강사와 학생들이 팀을 이뤄 다양한 학습활동을 진행한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긍정적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대학생활 적응 및 글로벌 마인드를 키우는 기여,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구성과 교육 내용이 탄탄하고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 참여 외국인 강사의 후기 및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부서 자체 노력 등 다양한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강진 교수학습개발센터 교수는 “12년 이상 이어져 오고 있는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있고 외국인 교원들도 함께 참여해 유대감, 소속감, 친화력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알차게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출처: [동아뉴스]



- 신문기사를 클릭하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20240508 [동아뉴스]  동아대,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 인증제 우수 프로그램 시상식’ 개최 

* 20240508 [아시아경제] 동아대,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 인증제 우수 프로그램 시상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