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진로개발센터, 동아고등학교와 ‘진로교육 모델 확산’ MOU 체결

손규원
2026-05-26
조회수 42


<동아대 진로개발센터, 동아고등학교와 ‘진로교육 모델 확산’ MOU 체결>

4a83f1e325393.jpg

▲ 지난 21일 부산 동아고등학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동아대 진로개발센터와 동아고등학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진로개발센터 제공>


지난 21일 동아고서… 고교-대학 연계 통한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맞손
2학기 지역연계 진로멘토링 등 진로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인프라 교류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 진로개발센터(소장 조규판)는 동아고등학교와 지역사회 우수 인재 양성 및 진로교육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부산 동아고등학교에서 지난 21일 열린 협약식에는 조 소장과 방희원 교수를 비롯 정유진 동아고 교장, 현용혁 교감, 장영주 진로창체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의 전문 역량을 지역 고교에 접목해 ‘고교-대학 연계형 진로교육 모델’을 구축하고자 이뤄졌다.

 

두 기관은 오는 2학기 진행 예정인 지역연계 진로멘토링을 시작으로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 운영하고 인적·물적 자원도 활발한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조규판 소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이 가진 교육 노하우를 지역사회로 환원해 지속가능한 진로교육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동아고 학생들에게 대학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 인재 양성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유진 동아고 교장은 “오늘 협약은 단순한 기관 간의 교류를 넘어 우리 지역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성장의 사다리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대학의 현장감 있는 정보를 통해 매우 의미 있는 진로 탐색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동아대학교 진로개발센터는 지난 2020년부터 부산 사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산 16개 구·군 진로교육지원센터, 대동고등학교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지역 기반 진로교육 거점으로서 입지를 탄탄히 다져오고 있다.


- 출처: [동아뉴스]



- 신문기사를 클릭하면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 20260522 [국제신문] 동아대 진로개발센터, 동아고등학교와 ‘진로교육 모델 확산’ MOU 체결

* 20260522 [중도일보] 동아대-동아고 진로교육 맞손…학교 밖 미래까지 잇는다